싸이 강남스타일 8억뷰! 역대 유튜브 조회수 1위 등극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1위

  싸이가 세계 최대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유투브(Youtube)에 공식 뮤직비디오를 올린지 단 4달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8위,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차지했습니다. PSY의 Gangnamstyle을 봤을 때 싸이의 인지도도 있고 특이한 춤, 신나는 리듬 덕에 국내에서는 유행을 할 것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질 줄은 몰랐습니다.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1위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8억 3천만 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놀라운 점은 상승세가 계속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처음 나왔을 때는 상승세가 완만하더니 9월 정도부터 가파르게 올라가는 것이 아직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박진영은 그렇게 미국 진출을 하려고 원더걸스 등을 트레이닝하고, 영어버전 노래도 만들고 엄청나게 홍보도 하고 했었지만 생각보다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었는데요 싸이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서 별다른 홍보비도 들이지 않고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엄청난 스타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유튜브 동영상 1위였던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는 30개월 넘게 걸려 1위에 등극한데 비해, 싸이는 무려 4달만에 1위에 등극했다는 점도 놀랍습니다.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1위
   이번 강남스타일을 계기로 세계 정상급 스타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세계적인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월에 쓴 글에는 싸이가 10위권 안에도 없었는데 벌써 1위에 올라와 있네요 
기타 2012. 11. 27. 23:42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