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 주소 확인 방법

 아이피 주소 확인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 관련 설정을 하거나 게임을 하면서 방을 파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고 싶을 때 자기 컴퓨터 아이피 주소(IP address)를 알야하 할 때가 있는데요 IP 주소 아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이피 주소는 IP 주소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이용 할 수도 있고 윈도우의 기능을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첫째, 윈도우 프롬프트 창을 이용하여 아이피 주소(IP address)를 알아내는 법입니다.

1. 시작 ->  실행을 클릭하시거나 단축키인 윈도우 키 + R 을 이용해서 실행창을 킵니다.

2. cmd를 입력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IP 정보(IP configuration)을 보는 명령어인 ipconfig 를 입력 한 후 엔터를 치면 IP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XP에서 실행시 나오는 화면이고, 아래 그림은 윈도우 7에서 실행시 아이피 주소가 나오는 화면입니다. IP Address(IPv4 주소)에 나오는 숫자가 아이피 주소입니다. DNS 서버 등을 확인하려면 ipconfig /all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사이트를 통해 아이피 주소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http://showip.kr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바로 뚜둥! 당신의 아이피 주소입니다. 라면서 IP 주소가 나옵니다. 또 이 사이트를 통해서 IP 주소 확인 시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테스트 및, 아래에 있는 SEARCH 버튼을 누르면 아이피 추적 또한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냥 할당되어 있는 것으로 나와서 그런지 제가 해 봤을 때에는 제 집과 거리가 꽤 있는 곳으로 나오네요. 그리고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테스트도 해봤는데 서버 위치가 LA라서 그런지 제대로 측정이 안 되는 듯 하네요. 이 사이트는 아이피 확인 용도로만 사용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IP 주소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컴퓨터 팁 2012. 8. 15. 14:37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