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외국 영어 광고 차단하기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외국, 영어 광고로 도배가 될 때가 있습니다. 외국 광고가 나오면 한글로 포스팅 된 한국 블로그에서는 당연히 사람들이 눈도 덜 가게 되고 광고를 본다고 해도 클릭률이 엄청 낮게 되고 이것은 곧 수익 하락으로 이어지죠. 오늘은 이렇게 애드센스에 영어 광고가 나올 때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외국 영어 광고 차단 하는 방법

애드센스 외국 영어 광고 차단법

애드센스 영어 광고


1. 구글 추가 코드를 이용하여 광고 언어 설정하기

애드센스 외국 영어 광고 차단하기
  첫번째로, 애드센스 소스 코드에 추가적으로 코드를 한 줄 더 추가해서 광고 언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광고 소스 코드가 있는 곳을 찾아서 google_ad_height 아래줄에 google_language = "ko" ; 이 한 줄을 추가하면 광고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이 됩니다.
 
2. URL 차단 기능 이용하기

  두번째로는 직접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을 써도 모든 외국 광고가 다 차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수동으로 해당 광고의 URL을 차단해주면 됩니다.

애드센스 URL 차단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을 한 뒤에 광고 허용 및 차단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광고주 URL 옆에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외국 영어 광고 차단하기
 네모 박스 안에 광고의 URL을 입력한 다음 URL 차단 버튼을 누르면 차단 목록에 추가됩니다. 목록에 추가 된 뒤에 몇 분 정도 시간이 흐르면 해당 광고가 더 이상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광고 URL을 확인하려면 광고에 나오는 URL을 직접 보고 알 수 도 있고 애드센스 미리보기 도구를 사용해서 알아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블로그 팁 2012. 9. 9. 19:10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