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er7/팀뷰어7] ID 이용하여 원격 접속하기

  TeamViewer 7(팀뷰어 7)은 강력한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TeamViewer 7(팀뷰어 7)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면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원격 접속 대상 컴퓨터의 아이디 (9자리 숫자)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죠. 집 밖에서 갑자기 컴퓨터를 원격 조정 할 일이 생겼는데 대상 PC의 ID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난감하겠죠? 바로, ID/Password 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면 이런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팀뷰어 7 원격제어
  1. TeamViewer 7(팀뷰어 7)을 실행 한 뒤 오른쪽 아래의 컴퓨터 &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TeamViewer 7 계정
  2. 계정을 만들기 위해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TeamViewer 계정 생성
  3. 사용자 이름(ID), 이메일(E-mail), 비밀번호(Password)를 설정한 뒤 다음(N)을 눌러줍니다.

TeamViewer 아이디로 로그인
  4.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이름 및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나중에 이 컴퓨터로 연결 할 때 사용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를 원격 제어하시려면 아래 "이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하기를 원합니다." 박스를 체크해주시면 아이디 생성 후에 자동으로 이 컴퓨터가 계정에 추가됩니다. 

팀뷰어 아이디로 로그인
  5. 계정 추가 마법사를 완료합니다.

TeamViewer 이이디 패스워드
  6. 회원가입이 끝나면 생성한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을 합니다.

TeamViewer 계정 생성
  7. Add 컴퓨터 버튼을 누릅니다.

  8. TeamViewer ID는 팀뷰어 실행시 나오는 "귀하의 ID"입니다. 원격 제어 목록에 추가하고 싶은 PC의 팀뷰어 ID, 비밀번호, 별명, 그룹, 참고(PC에 대한 간략한 설명, 비워놓아도 무방)을 적고 OK를 누릅니다.

TeamViewer 계정 추가
  9. 계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팀뷰어를 실행한 후 ID로 로그인하여 원하는 PC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뒤 원격 제어(비밀번호 사용)을 누른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해당 컴퓨터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팁 2012. 7. 27. 23:49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