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3 중국버전 차이 어떤게 있을까?

  개봉한지 한달이 넘도록 아직도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는 아이언맨3(Ironman3), 우리가 모르고 있던 사실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아이언맨 3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상영되는 버전인 인터네셔녈, 국제버전이 하나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중국내에서만 상영되는 아이언 맨3 중국판이 있다고합니다.

아이언맨3 중국버전, 중국 사람들이 왜 싫어할까?

  중국판에서는 국제 버전에 약 4분 가량 추가 된 분량이 있습니다. 
영화의 약 1/3 정도 지난 지점에서 토니 스타크는 만다린을 박살낼 것이라고 하죠. 우박사(Dr. Wu)는 그 모습을 텔레비전으로 보죠.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개봉된 국제 버전에서는 닥터 우가 그리 큰 비중으로 나오지 않지만, 중국 버전에서는 좀 더 비중있게 나옵니다.)
 
 또한, 영화에서Dr. Wu가 Yili라는 브랜드의 중국 우유를 따르는 장면이 과도하게 길게 나오는데요 노골적인 광고죠. 중국에서 영화가 시작하기 전 나오는 광고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바로 그 우유이고 하나는 중국 트랙터와 크레인 광고입니다. 나중에 할리우드 리포터가 “아이언맨의 힘의 원천이 무엇인가요?” 라고 물어보죠 (답은 Yili 우유라고 하네요;;) 
 
  아이언맨3 중국판 영화에서만 나오는 또 다른 장면은 닥터 우가 파편을 제거 할 수 있는 의사로 묘사되서 수술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장면에서 판 빙빙이 “만약 수술이 실패해 죽게되면 어떡하죠?” 라고 묻자,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고 대답하죠.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고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페퍼 포츠(기네스 펠트로)와 로디(돈 치들)을 안아주고나서 판 빙빙이 닥터 우와 통화하는 장면이 20초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아이언맨3, YiLi Milk, 아이언맨 힘의 원천
  이 우유가 바로 노골적인 광고로 인해서 중국인들마저 눈살을 찌푸리게 한 YiLi Milk입니다. 영화에서 아이언맨의 힘의 원천으로 나오기까지 하죠. 아무리 중국이 세계에서 2번째로 가장 큰 영화시장이고, 수익성을 노린다고해도, 중국 배우를 나오게 하기 위해서 극의 흐르는 깨는 장면을 넣는다던가 무리한 광고을 넣으면 국민들마저 등을 돌릴 것 같습니다.
기타 2013. 5. 25. 13:32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