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Google Chrome Secret Mode)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는 InPrivate 브라우징을 제공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고 서핑을 할 수 있는데, 크롬을 즐겨 사용하시는 분도 시크릿 모드(시크릿 창)를 이용하면 도서관이나 학교 등 컴퓨터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에서 인터넷 서핑 기록, 검색 기록 등 히스토리를 남기지 않고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시크릿 창,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인터넷 기록 남기지 않기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새 시크릿창을 누르거나 단축키(Ctrl + Shift + N)을 이용해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구글 크롬 시크릿 창,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인터넷 기록 남기지 않기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와있는데 다음을 조심하세요를 보면 "비밀 요원의 감시, 뒤에 서 있는 사람"이 있네요. 귀엽네요 ㅎㅎ 시크릿 창이 시크릿 브라우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탐색하면 방문 웹사이트 정보가 Chrome에만 저장되지 않는 것입니다. 방문한 웹사이트에는 기록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휴대기기에 저장된 모든 파일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크릿 모드에서 http://www.google.co.kr 사이트의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면 이후의 웹 검색은 Google 웹 기록에 기록됩니다. 이 경우 Google 계정에 검색 기록이 저장되지 않도록 하려면 Google 웹 기록 추적을 일시중지해야 합니다.

iOS 용 Chrome에서는 플랫폼 제한으로 인해 일반 탭과 시크릿* 탭이 HTML5 로컬 저장소를 공유하며, 이는 일반적으로사이트에서 사용자의 기기(클라이언트측 캐싱)에 파일을 저장하거나 오프라인 기능을 제공할 때 사용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사이트는 항상 이 저장소의 데이터에 일반 및 시크릿* 탭 모두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탭은 일반 탭과 별도로 인터넷 사용기록 및 쿠키를 보관하며 해당 탭을 닫으면 삭제됩니다.


구글 크롬 시크릿 창,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인터넷 기록 남기지 않기
  구글 크롬(Google Chrome)이 시크릿 창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법은 주소창 위 탭 왼쪽 부분에 바바리맨 같이 생긴 수상한 남자가 있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이상한 남자가 훔쳐보는 것처럼 있다면 시크릿 모드(Secret Mode)가 동작중입니다.

유틸리티 2012. 11. 10. 19:40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