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이번주부터 시작!

  얼마 전 SBS 스페셜에서 "끼니반란" 이라는 주제의 방송을 방영했다. 나구모 요시노리라는 일본의 의사가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면서 책으로도 나온 일일일식(1일1식). 말 그대로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소화에 관여하는 장기들이 쉴 수 있고 뭐 기타 여러가지 몸에 좋다고 하지만 나는 솔직히 그렇게 까지는 못하겠다.

패스트푸드, 감자튀김, 햄버거

튀김과 햄버거!

한식도 좋도

그냥 다 좋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을 내비두고 어떻게 하루에 한 끼만 먹을 수 있지? 슬프게도 기름기가 많은 음식일 수록 맛도 더 맛있는 것 같다 ㅠㅠ 하지만 요새 들어 부쩍 무거워진 것을 느낀다.

샐러드

저녁도 간단하게!


  물론 살을 빼려면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항상 작심삼일을 피할 수가 없다. 그래서, 운동도 하면서 살도 빼고 건강에도 좋다는 간헐적 단식을 해보려고 한다. 그냥 단식이면 굶는거지 간헐적인 것은 또 뭐냐? 그냥 막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니고 일주일에 하루 정도 굶는 것을 말한다고 한다. 하지만 하루 종일 그냥 굶는 것은 힘드니 토요일 저녁을 굶고 일요일 아침, 일요일 점심 이렇게 해서 3끼를 굶으면 결과적으로 하루 치를 굶는 것이 되니 이렇게 하려고 한다. 저녁 굶는 거야 한 끼 정도니 어렵지 않을테고, 푹 자고 일요일 늦게 일어나서 점심만 스킵하면 저녁에 밥을 먹을 수 있으니 그리 무리가 되지 않을 것 같다.

우유, 과일, 딸기, 샐러드

영양소는 부족하지 않게!

  물론, 하루 굶은 것을 보상하기 위해 막 먹으면 안 되겠지?? 일요일에도 샐러드나 채소 위주로 살짝만 먹어야 부작용이 없겠지

다이어트

뱃살이 쏙!

  결심한 게 얼마나 오래 갈 진 모르겠지만, 다시 입던 바지가 넉넉해질 때까지는 기름진 것도 좀 참고 운동도 달리기, 수영 같은 유산소 운동도 꾸준하게 해야겠다. 위 사진처럼은 바라지도 않는다. 단추 채울 때 쉽게 채울 수 있을 정도로만 빠졌으면 좋겠다. 간헐적 단식! 얼마나 오래 갈 수 있을까? 나 자신과의 싸움 시작!

잡동사니 2013.05.02 13:39

댓글을 달아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