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해야 할 유일한 사람은 어제의 당신이다


The only person you should try to be better than is the person you were yesterday
당신이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해야 할 유일한 사람은 바로 어제의 당신이다

  아.. 영어로 써 있는 걸 읽으면 느낌이 확 오는데 적절하게 해석을 못 하겠네요. 역시 번역을 하려면 영어 실력보다 한국어 실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

  사람들 중에는 내가 저 사람보다 잘 되야지, 누구는 내가 따라 잡아야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항상 이건 내가 노력해서 저 사람을 꼭 이겨야지, 누구보단 내가 낫겠지 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사실 저 문구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누구보단 잘나야지.. 누구보단 나아야지 하는 것 보다 사실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 같아요.
잡동사니 2012. 9. 10. 23:26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